인삼을 먹으면 열이난다?
청하고려인삼은 새로운 공법을 이용하여 인삼의 신선함과 맛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내고 있으며, 누구나 좋은 맛과 향미의 인삼을 맛볼수 있도록 최상의 제품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임산부도 인삼복용이 가능한가?
가능하다. 인삼의 본질은 험함을 보강하고 몸의 잘못된 기운을 잡아주므로 특히 몸이 허약한 임산부에게는 체질개선 및 체력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기를 보강해주고 태아의 안정을 도와주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임산부에게 인삼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보약이다.
인삼은 오래 자란 것일수록 효과가 좋다?
아니다. 현대의학 연구를 통해서 인삼의 주요 유효 성분인 사포닌의 함량은 저년근보다 고년근이 더 많다고 밝혀졌다. 특히 고려인삼중 6년근 인삼은 사람의 “황금연령”처럼 영양 성분 및 약리 활성 작용이 제일 우수한 상태이다. 반면에 저년근 혹은 6년 이상된 인삼은 약효가 덜하고 영양이 부실하여 인삼 형태가 불량하다. 인삼은 오래 자란 년수와 약리 효과가 꼭 비례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6년근 인삼이 가장 우수하다.
인삼의 뇌두는 반드시 제거하고 먹어야 한다?
아니다. 뇌두는 인삼의 줄기이다. 뇌두의 흔적을 통해 인삼의 년근을 알 수 있다. 고대 한방에서는 “인삼은 구토를 일으킨다”는 이유로 뇌두를 제거하는 것이 관습이었다. 그러나 현대의학의 연구를 통해 뇌두에는 지혈작용이 있는 비단 백태 아미노산이 주근보다 많다고 밝혀졌고 같이 복용해도 무방하다. 일반적으로 상인들이 인삼의 년근수를 감추기 위해 뇌두를 제거한다.